숙박시설

호텔 – 국제적인 호텔 체인부터 시골 주점 위에 마련된 아늑한 방까지 뉴질랜드에서 집처럼 편안한,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호텔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

 

모텔 – 모텔, 모터인, 모터 롯지 등으로 불리며, 주요 간선 도로에 모여있어 쉽게 찾을 수 있다. 스튜디오(원룸형), 1~2개 방이 딸린 객실 등이 있고, 차/커피를 끓일 수 있는 시설과 흔히 간이 주방도 제공됩니다.

 

홀리데이 파크 – 텐트를 치고, 모터홈을 주차하고, 부지에 세워진 캐빈에서 지낼 수도 있습니다. 대개 뉴질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휴가지에 자리한 홀리데이 파크에서 저렴한 가격에 멋진 키위식 휴가를 경험해보세요.

 

아파트 –  주요 도시와 리조트 타운에서 지내기 좋은 숙소. 조리, 세탁시설이 갖춰진 아파트는 양질의 호텔 스위트룸과 비슷한 가격대이며 매일 또는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 

백패커스 –  백패커스 롯지와 호스텔은 저렴한 숙소인데다 다른 여행자들을 만날 기회가 많습니다. 백패커스에 마련된 숙소는 욕실과 주방, 세탁실을 공동으로 이용하는 도미토리(Dormitory: 합숙실. 독방을 제공하는 곳)도 있습니다.

 

최고급 숙소(Exclusive) – 호사를 누릴 수 있는 곳, 퀄마크 익스클루시브급 숙소를 찾아가자. 그림 같은 절경 속에서 최고급 럭셔리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.

 

비앤비 – 베드 앤드 브렉퍼스트에서 다채로운 숙소와 주인을 만나게 됩니다. 아늑하고 편안하고, 이색적인 곳도 많다. 나만의 방과 매일 아침 제공되는 가정집 식사를 즐겨보세요.

 

부티크 숙소 –  부티크 숙소는 독특한 분위기의 개성을 지니고, 고급 편의 시설을 갖춘 안락한 숙박시설을 가르킵니다. 도시 안에서, 그리고 해안과 전원에서도 찾을 수 있는 부티크 호텔은 보통 소규모에 친밀함과 고급스러운 안락함이 있습니다.

 

팜스테이 –  키위 목장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숙소 - 농가에 머물면서 손수 준비해주는 식사를 하고 전원을 탐사해보자. 일손을 도와 송아지 먹이를 주고 양 떼를 몰 수도 있습니다.

 

홈스테이 –  영어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이 찾는 숙소인 홈스테이에서 뉴질랜드 가족의 한 구성원이 되어보세요. 친절한 호스트 가족과 함께 지내며 같이 식사하고,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며 현지인들의 시각으로 뉴질랜드를 경험해보는 기회가 됩니다.

 

홀리데이 홈 –  흔히 유명 휴가지에서 찾을 수 있는 홀리데이 홈은 작은 코티지부터 현대식 맨션까지 다양하여 선택의 범위가 넓습니다. 주방과 세탁시설이 갖춰져 있어 소그룹이나 가족 휴가에 이상적입니다.

 

롯지 –  롯지에는 최대 20개 객실이 있으며 대개 멀리 떨어진 해안가와 전원, 산악 등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매우 안락한 숙소를 제공합니다. 많은 롯지에서 맛있는 식사와 함께, 낚시, 골프, 자연에서의 각종 모험, 스파 트리트먼트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 

모터홈 –  자유와 모험을 찾는다면 모터홈(캠퍼밴) 에 견줄만한 것도 없습니다. 자유 캠핑(Freedom camping: 지정된 야영지가 아닌 곳에서 하는 캠핑)을 하며 미답의 자연 속으로 들어가 보자.